DMB TV 프로그램 DMB TV PROGRAM

HOME > DMB TV 프로그램 > 마니아 성공시대

마니아 성공시대

마니아 성공시대 - 즐기면서 일하는 마니아들의 성공 노하우를 공개!
프로그램 소개
방송일자

Broadcast Date

재방송

방송내용

Broadcasting Contents

[1] 기획의도

취미가 일이고 일이 취미다!
‘평생 직업은 있어도, 평생 직장은 없다’거나 ‘투 잡(two job), 쓰리 잡(three job)’ 을 가지며 ‘멀티 직업’을 표방하는 젊은이들이 늘고 있다.
여유와 재미가 있는 인생을 살겠다는 취지다.
그러나, 여기 즐거운 인생을 살기 위해 한 우물만 파는 사람들이 있다.
‘마니아’ 라고 불리는 어떤 한 가지 일에 몹시 열중하는 사람들.
그 중엔 취미로 시작해 전문가 뺨치도록 해박한 지식을 얻게 되고, 거기에 그치지 않고 취미가 직업이 되어, 돈과 명예를 동시에 거머쥔 사람들이 있다.

미쳐라! 미치도록 한 우물을 파면 성공이 보인다!
고사리가 예뻐 고사리를 공부하다가 희귀 고사리 마니아가 되어 관상용 고사리 보급자로 돈을 벌게 된 마니아부터, 숙취에 좋아 즐겨 먹던 복어에 대해 공부하다가 국내 최초 황복 양식에 성공한 황복 마니아까지!
한 우물을 파다보니 상상을 초월하는 돈은 옵션이고, 평생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업을 갖게 된 마니아들!
남들이 비웃을 때 집념을 갖고 맞서야 했던 그들의 좌절과 실패, 성공담을 통해 블루오션과도 같은 새로운 틈새시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, 동시에 성공의 열쇠는 가까운 곳에 있음을 일깨우고자 한다.

[2] 프로그램 개요

주제 : 취미로 시작해 그 분야 최고의 마니아가 되고, 그 지식으로 돈까지 벌며 대박을 친 마니아의 성공 노하우를 소개한다.

제작목적 : DMB 주요 유저들인 젊은층의 최대 관심사, <즐기면서 일하자> 마니아들 중 ‘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마니아’의 성공 스토리를 소개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청장년세대가 우리 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유도한다.

[3] 소재 및 주제의 특징

아무도 인정해주지 않던 취미생활에서, 전문성을 갖고 파고들어 좋아하던 일로 돈도 벌고 직업으로 삼게 된 ‘성공한 마니아’의 활동 현장을 소개하고, 취미가 곧 직업이 될 수 있다는 발상의 전환을 제시한다.
자신이 좋아하는 한 가지를 깊이 파고드는 집념과 아이디어, 노력으로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, 누구나 그러한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가능성과 희망을 열어준다.
마니아들의 눈에만 보이는 틈새시장의 정보를 제공하면서, 새로운 블루오션의 창조방법을 엿볼 수 있도록 하여 더 많은 마니아들의 성공시대가 열리도록 미래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.